본문 바로가기

제품리뷰

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추천

반응형

대학생 과제 및 학습용으로 어느 노트북을 살지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다가

G마켓에서 특가로 50만 원대로 구매한 모델입니다.

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 3

모델명 : 레노버 ideapad 15 AB7

CPU : AMD 라이젠 5625U

RAM : 8GB

그래픽 카드 : 라데온 그래픽스

디스플레이 : FHD (15:9) 300 nits 

배터리 지속시간 : 약 7.5시간 

무게 : 1.6Kg대 

 

대학생 3학년 재학 중 학교에서 과제 및 업무 사무용으로 쓸 노트북이 필요해서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고 실제로도 발로 찾아보았다.  그러자 이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심하였다.  설 프로모션 할인으로 할인 가격 49만 원 대로 구매하였으며 램도 8GB 업그레이드하였고 나는 window 설치된 모델을 원해서 가격을 추가하여 윈도우가 설치 된 모델을 구매하여 총 64만원 으로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엇다.

※ 윈도우 설치되지 않은 프리도스 모델을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. 참고로 윈도우 설치는 별로 어렵지 않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지 않는다.

 

반응형

실제 사용해 본 후기는 롤 피파온라인 등 캐주얼 게임은 잘 돌아갔으며 가벼운 포토샵 및 영상작업도 별 무리 없이 잘 작동한다.  베터리가 38wh로 완충시 7.5시간 사용이라고 명시 되어있지만 PD 충전이 지원되어서 야외에서도 충전하기 편하여 별 걱정은 되지 않았다. 소음은 적었으며 무게가 1.6이라 가방에 넣고 등교하는데도 무리가 없었다. 키보드 타격감은 무난했으며 소음은 적게 난다.

내가 이 노트북을 window 포함 60만 원 중반대에 구매 한걸 잘했다고 생각한다. 

AS가 걱정이라면 비슷한 성능대 약 10~20 비싼 국산 제품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.

자신에게 알맞은 노트북을 알아보고 좋은 가격대 좋은 성능  노트북을 모두 샀으면 좋겠습니다.